Rule Book 각종 규정집

각종 규정집 안내

학사관리 및 운영에 관한 각종 규정집

학습자 상담규정 UPDATE 2020-01-01 관련 근거 한국원격평생교육원 학습자 상담규정

규정 요약(Summary)
시행 2020-01-01

학습자 상담규정 요약

본 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콘텐츠 운영 시 학습자 상담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규정하고 운영․관리한다.


  학습자 상담규정의 목적  

이 규정은 학습자에게 학점은행제 규정 및 제도를 이용한 정확한 학습계획을 수립하여 학습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고 빠르게 응대할 수 있도록 상담창구를 운영함을 목적으로 함

  상담창구의 분류 [학습자가 상담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  

유선상담

원격지원

게 시 판

방문상담

  상담창구의 조직 및 업무내용  


공통업무
① 학습자 PC환경 점검
② 원격지원
교학처
① 학습자가 요청하는 학습관련 자료의 제공
② 수업 및 학습관련 일반상담
③ 학습 시 발생 할 수 있는 오류지원 및 원격지원
④ 학습자 불만 사항 및 민원 접수
⑤ 성적이의 신청 접수 및 안내
입학처
① 학습자 학습상담 및 학습설계
② 학습설계에 따른 과정안내
③ 수강신청 및 학사일정 안내
④ 맟춤 설계 및 무료설계상담 게시판 관리
⑤ 메신저 상담 관리
  • ※ 방문상담은 학습자가 요청하는 상담내용에 따라 각 부서의 담당자를 달리 함

  •   상담대장  

    학습자와 상담한 내역은 전산시스템을 통해 상담자별 모든 항목을 꼼꼼히 기입하여 보관함

      비밀유지  

    학습자와 상담 시 발생되는 개인정보내용은 외부로 발설하지 아니하며, 교육원내부에서 진행하는 평가와 관련된 직접적인 학습 자료들은 외부의 반출을 금지함

    상담창구 업무를 진행하는 모든 업무담당자들은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 규정”에 따라 필수로 보안유지 서약서를 작성하여 교육원 내부에서 관리하도록 함

    한국원격평생교육원장

    권 연 재